기타 정보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는방법

아이피맨 2018. 1. 29. 13:46





마케팅이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

이를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기 위해,

 그리고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고객관리를 관리하기위해 요구되는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등.. 







생산자가 소비자에세 무엇인가 제공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방향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사고,

고객중심적으로 생각하며 관계를 형성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발달로 SNS에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을 보았을 것입니다.

 과거 공급보다 수요가 많았던 때에는 제품을 찍어내는 것이 중요했지만,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지면서 고객중심적 사고가 바뀌었습니다.

이를 홍보하는 수단은 갈수록 다양하고 많아지고 있으며,

여러 홍보물의 홍수속에 살아갑니다.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 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장의 구분이 없어지며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 되게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해 졌습니다. 


예전까지는 방문판매또는 전단지등 적극적으로 구매를 유도하였지만,

 이젠 디지털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더이상 일방적으로 한방향으로 마케팅을 해서는 성공 시킬수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더욱 다양해 졌습니다.




구글, 네이버 ,유투브,검색, 배너, 이메일,소셜,콘텐츠 광고등,,,

특히 소셜미디어는 지금 현재 굉장히 인기있는 마케팅 방법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 활발한 소통공간이자

원하는 고객층에서 확실히 광고가 되는 홍보방법이기 대문입니다.

이것을 잘활용 하는 것이 현재의 홍보방법에서 가장 효과좋은 방법일 것 입니다.





그리고 디지털 마케터들은 마케팅 채널을  잘 활용 하여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들은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

 데이터 드리븐마케터는 온라인상에 흔적들을 하나하나 트레킹하여 분석하여

 디지털 마케팅의 높은 성과를 이루어 낼수 있을 것입니다.